ACT36 공식 블로그

나에게 꼭 맞는 미국 명문대 찾기 본문

미국대학입시- 정보/미국대학

나에게 꼭 맞는 미국 명문대 찾기

키샘 Keyssam 2023. 5. 3. 11:13

미국유학을 준비 중이라면 내가 공부하고 싶은 분야, 전공, 진학하기 원하는 학교들을 리스트업 해야 합니다. 전공에 따라 미국대학들의 랭킹도 달라짐으로 종합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국대학에 대해 서치할 때 공신력있는 자료가 필요한데 이런 경우, 미국 명문대 랭킹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매년 발표하고 있는 US NEWS Ranking을 참고하기를 권합니다.

   

US News 의 정보만 제대로 파악해도 내가 원하는 대학에 대해 사전지식을 충분히 얻을 수 있으니 진학하고자 하는 대학 최종 리스트업을 위해 손품을 많이 팔아야 합니다. 

Best National University Rankings

 

이렇게 미국 명문대 랭킹 뿐 아니라 각 대학에 대해 다각도로 파악해볼 수 있으므로 무작정 유학원 컨설팅을 받기에 앞서 학부모님과 우리 학생들이 먼저 미국대학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각 대학의 세부설명을 통해 미국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필수항목과 요건들은 무엇인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미국대학에서는 SAT 또는 ACT점수를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으며, 두 시험을 차별없이 평가자료로 삼고 있습니다. SAT / ACT 중 ACT가 한국학생들에게 더욱 유리한 이유는 ACT - American College Testing -가 고등학교 커리큘럼을 베이스로 시험문제를 출제하기 때문입니다. 논리적인 사고력, 추론능력, 문제해결 능력을 요구하는 SAT 보다 ACT시험을 대비하는 것이 우리 학생들 입장에서 덜 부담됩니다. (물론 개인의 능력과 장점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