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36 공식 블로그

ACT시험대비 :: 3주 마무리 PLAN! 본문

About ACT36. /ACT36.인강소개

ACT시험대비 :: 3주 마무리 PLAN!

Event Clip 2016. 10. 12. 08:17




ACT 10월22일 시험대비 :: 3주 마무리 PLAN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시간을 체크하면서 꾸준히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ACT는 연습을 통해서 빠른 시간 안에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하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문제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자주 문제들을 보며 친해지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문제에 익숙해지면서, 이론을 정리하고, 충분히 연습한다면 어떤 시험보다도 빨리 고득점을 맞을 수 있는 것이 바로 ACT 입니다.

만약 지금 ACT를 시작한다면, ACT를 어떻게 공부할지 모른다면, 혹은 다음 달에 있을 시험을 체계적으로 대비해서 마무리하고 싶다면 ACT만 하는 인강 ACT36의 3주 PLAN을 참고해보세요.









1WEEK. OT를 통한 유형파악과 기본개념 정리.

첫 주에 해야 할 일은 전과목 OT를 들으면서 ACT를 파악하는 일입니다. ACT는 '사고력'을 요하는 SAT와는 달리,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문제풀이' 능력을 요하기 때문에 일단 시험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 방식으로 흘러가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때문에 전과목 OT를 들으면서 ACT가 무엇이며, 어떤 방식으로 출제되는지를 파악합니다.

그리고 2일차부터 6일차까지 ACT VOCA와 함께 English와 Reading, Math, Science의 이론을 듣기 시작합니다. 많은 분량이 아닌, 빈도 높은 이론들을 위주로 정리해 나가면 금방 기본을 잡을 수 있습니다.

Math는 6일차부터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기 시작합니다. 주의사항이 있다면 반드시 사전 문제를 풀고 강의에 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ACT는 사고력이 아닌 '문제풀이'능력을 키워야 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본인이 스스로 문제를 풀지 않으면 실력을 쌓기 어렵습니다. 처음 인강을 접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공부계획을 세워보시면 좋습니다.


* 인강듣는법1. 사전문제푸는 법
* 인강듣는법2. 계획세우기








2WEEK. 기본이론과 Set 문제 풀며 리뷰하기

VOCA와 함께 English와 Reading은 계속 강좌가 진행됩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문제풀이와 정리를 잊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2주차부터는 Science와 Math의 문제풀이가 진행됩니다. 문제를 풀 때는 반드시 사전에 풀고 나서 강의를 들어야 내가 어떤 부분을 잘못했는지 알 수 있고 어떤 풀이를 놓쳤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때부터 오답카드를 만들어 일주일에 한 번씩 리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강듣는법3. 오답카드 만들기

오답카드가 중요한 이유는 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혼자서 공부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자칫 잘못하면 노력에 '안주'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도 좋지만 내가 '왜'틀렸는지를 치밀하게 분석해야 하는데요. 오답카드가 바로 이런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3WEEK. 최종마무리 및 리뷰

3주차가 되면 강의가 마무리됩니다. Reading은 Actual Test를 본격적으로 풀면서 그간 배웠던 스킬을 연습하기 시작합니다. Math와 Science는 실전문제를 바탕으로 준비된 Set문제를 다 풀면서 난이도와 연습강도를 높여갑니다.

이 때 중요한 점은 2주차부터 시작한 오답정리를 꾸준히 하면서 계속 내 헛점을 발굴하는 것입니다. 귀찮더라도 오답카드는 꾸준히 작성하면서 한 번씩 풀 때마다 발견되는 실수, 잘못하는 문제들을 체크해서 본격적으로 다가오는 시험을 대비해야 합니다.

또한 토요일 이후에는 전체모의고사를 통해 실력을 정비해야 합니다. 전체모의고사 시 반드시 실제 시험과 같은 시간을 체크해서 풀어야 합니다. 그래야 이전보다 어떤 부분이 나아졌는지 체크할 수 있고 어떤 부분을 준비해서 시험을 볼 수 있을지 감이 잡힙니다. 기타 확인해야 할 사항인 시험시 주의사항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 참조하면서 마무리해보세요.



최종확인1.시험장소
최종확인2. 시험준비물
최종확인3. 시험시 주의사항








ACT Prep Online Guides and Tips
3주만에 마무리하기 PLAN.


ACT는 연습하면 할수록 실력이 느는 시험입니다. 한 번 보고 나는 못한다, 라고 생각하기 보다 계속 보고 공부해서 실력을 늘려야 합니다. 미국 및 세계 유수의 대학들은 여전히 SAT와 ACT의 점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커트라인이 분명하게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만, ACT성적이야 말로 그간 학업능력에 대한 평가를 내릴 수 있는 하나의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빨리 포기하기보다는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11학년 전에 미리 공부해서 점수를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