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36 공식 블로그

공부 안 될 때 보면 좋은 동기부여 영상 추천 : TED BEST5 본문

미국대학입시- 정보/공부법

공부 안 될 때 보면 좋은 동기부여 영상 추천 : TED BEST5

키샘 Keyssam 2016. 12. 19. 18:37




공부 안 될 때 보면 좋은

TED 동기부여 영상 추천! BEST5




이유없이 처지는 날이 있습니다.

그런 때는 계속 처지게 두지 말고,
나만의 돌파구를 마련해 놓아야
깊은 슬럼프를 피해갈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하고 싶은 것,
그리고 내가 하고 싶은 분야에서
정상급 사람들이 일하는 모습을 보거나
조언하는 말을 들으면 기운이 좀 납니다.

공부 안 될 때 보면 좋은 동기부여 영상
TED BEST 5를 소개합니다.





성공의 열쇠는 IQ가 아니다. '기개(GRIT)'이다.





흔히, 성공하는 사람들은
'머리가 좋다'라고 얘기합니다.

하지만 안젤라는 성공하는 이들을
분석했고, 그 결과 그들은 IQ가 아닌
다른 능력을 이용했다는 것을 밝혔는데요.

그것을 안젤라는 GRIT이라고 칭합니다.
일명 '물고 늘어지는 능력'인데요.

실패해도 계속하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몰두하는 능력.
물고 늘어져 계속하는 것이야말로
뭔가를 성취하는 원동력이자
필수적인 능력이라고 말합니다.







실패는 부끄러운 것이 아니다, 수치심에 귀 기울이기





내 뜻대로 되지 않는 순간.

뭔가 노력했던 것이 잘 되지 않고

무너지는 순간이 찾아올 때.


사람은 포기하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브레네브라운'은 모르는 것,

그리고 실패하는 것은 전혀 수치스러운

일이 아니며 실패라는 감정 속에서

힘들 때 그 감정에 주목하고 어떻게

나를 다독여야 하는지 설명합니다.






하루, 1초를 기록함으로서 생기는 힘과 열정, 그리고 아이디어!






커리야마는 광고업에 종사하면서
끊임없는 아이디어의 압박에
시달리며 살아갑니다.

그러다 우연히 매일 1초를
녹화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하는데요.

하루에 한 번씩 소중한 순간
1초를 기록한 그 비디오는
생각보다 많은 영감을 줍니다.

내가 이렇게 행복했지, 혹은
내가 이런 생각을 했었지!
라는 것을 그 1초를 보면서
다시 떠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상이 무료하고 힘들다면
그의 프로젝트를 주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는 방법





내가 뭘 잘하는지 모르겠다면?

내가 뭘 하고 싶은지 모르겠다면?


직장을 그만두고 4년동안

내가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일을 찾은 사람의 말에

귀기울여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스콧 딘스모어의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어떻게 찾을까'는

그의 여정을 정리한 강연인데요.


어떻게 하면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 하는 것을 붙잡아 노력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마리가 있는 강연입니다.





나쁜 습관을 없애는 간단한 방법





왜 난 이런 점을 고치지 못할까,

왜 난 이걸 계속하는 걸까

나쁜 걸 알면서도 밤에 스마트폰

보느라 잠을 자지 못하는 걸까..


내가 고치지 못하는 습관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간단히 고치는

방법을 제안한 학자의 말을

들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드슨 브루어 학자의 강연입니다.

의외로 간단하고 충분히 지금도

실행 가능한 방법이랍니다.



공부 안 될 때 보면 좋은

동기부여 영상 추천, 다섯가지!


보고 잠깐 머리를 식히면서

다시 한 번 힘내보아요.